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구동향

행복여행 연구동향

Home연구동향행복여행 연구동향

'냄새'와 관광의 관계

한양대관광랩 2024-02-01 조회수 123

['냄새'와 관광의 관계]

(사진 출처: Freepik




사람들은 냄새를 맡으며 좋은 추억을 떠올리기도 하고, 좋은 냄새는 방문지의 매력성을 더욱 키우기도 한다

이제 항공사, 호텔 등 다양한 곳에서 의도적으로 향기를 관광 경험에 통합하는 시도가 증가하는데, 기분 좋은 냄새가 사람의 뇌를 자극시켜 긍정적인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여행 산업은 경험에 관한 것으로, 여기서 좋은 향기를 통한 감각 마케팅은 고객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코로나 상황 속, 디지털 세계에서 희생된 촉각과 후각에 대한 감각이 우선시 되면서 앞으로의 후각의 영향을 인식하며 다양한 감각과 경험을 제공하는 여행의 잠재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URL을 참고하세요.

https://www.fastcompany.com/90762175/how-the-travel-industry-uses-scents-to-improve-your-vacation-and-entice-you-to-return

보조연구원: 한승은 (관광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