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연구논총 2007년 19호
브랜드 확장을 통한 지역축제 활성화 전략
: 청도 소싸움축제 사례를 중심으로……………………………………………………문승일 · 윤동환(2007.1.pdf)
관광서비스기업 종사원의 정서노동에 관한연구
: 호텔 면세점의 정서 표현규범을 중심으로 ………………………………………………… 손해경(2007,2.pdf)
일상의 소외감과 관광에 있어 실존적 진정성 추구의 개념적
연관성의 이해 ………………………………………………………………………………… 김형곤(2007,3.pdf)
컨벤션산업의 마케팅 활동 평가에 관한 연구: 중앙CVB를 중심으로 …………………… 용선중(2007,4.pdf)
eTourism정보의 공공성에 대한 담론: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 이영진(2007,5.pdf)
지역 이미지 분석을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 관광객과 지역주민
이미지 차이를 중심으로 ……………………………………………………………………… 박한식(2007,6.pdf)
내용분석을 통한 관광정보 연구논문의 비판적 검토 ……………………………………… 정명희(2007,7.pdf)
진지한 여가(serious leisure)로서 수영마니아의 축제체험 ………………………… 서용석 · 김용근(2007,8.pdf)
비교우위관점에서의 지역 관광경쟁력 구성요인 …………………………………………… 서정태(2007,9.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