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구동향

행복여행 연구동향

Home연구동향행복여행 연구동향

여행과 탐험이 주는 행복

한양대관광랩 2020-09-08 조회수 420

[여행과 탐험이 주는 행복] 



새로운 연구는 새로운 장소를 방문하는 것과 행복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다. 


새로운 연구에서는 당신의 날을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으로 채우는 것과 행복의 증진 사이에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연관성을 발견했다. 게다가 이 연구는 여행이 불가능한 요즘 같은 때 당신의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020년 5월 18일 Nature Neuroscience지에 뉴욕대학교, 콜롬비아 대학교, 마이애미 대학교의 연구원들이 3~4개월 간 뉴욕시와 마이애미에서 진행한 18세부터 31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 90명, 남성 42명, 총 132명이 참가한 연구를 발표했다. 


연구원들이 이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하루에 다양한 장소를 방문하여 비슷비슷한 시간을 보냈을 때, 사람들은 "행복", "신이 남", "편안함" 등의 긍정적인 감정을 갖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러한 결과는 우리가 매일 겪는 새롭고 다양한 경험과 주관적 웰빙 사이에 상호연관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이 보고서는 사람들이 갖는 새롭고 다양한 경험들이 행복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암시한다. 또한 이는 사람들이 기분이 더 좋을 때에 새롭고 풍부한 경험을 하며, 다양한 장소로 그들의 삶을 채우려는 동기가 더 강해진다고 볼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URL을 참고하세요. 


인 턴: 박 상 희

출처: https://www.forbes.com/sites/jonisweet/2020/05/22/travel-increases-happiness-study-finds/#3d0f97096793 중 일부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