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
· 성명 : 정철
· 보직/직책 : BK21+ 스마트관광 사업단 단장
· 직급 : 부교수
· 소속 : 사회과학대학 관광학부 (서울캠퍼스)
· 전화번호 : 02-2220-0869
email homp


연구실적


2012.08 우주관광객의 동기: Maslow와 Plog 모형의 적용
2012.08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Chinese Tourists' Restaurant Selection Attributes,>
Satisfaction, Perceived Value,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South Korea
2012.08 사행산업 이용자의 책임도박 인지 및 적응
2012.08 Destination Image Saturation
2012.07 여가라이프스타일을 이용한 노인여행자 시장세분화 연구
2012.07 연등회 참가자의 프로슈머 성향이 몰입과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2.07 대학교 내 학생식당의 실내소음과 혼잡도가 식사 만족감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2.06 호텔 객실 내 친환경 프로그램의 고객 참여의도 예측 : 계획된 행동이론(TPB)의 확장모형 적용과>
메시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2012.06 추구편익을 활용한 지역축제 방문객 시장세분화 -제주올레걷기축제를 사례로
2012.03 기타 우주를 향한 꿈, 고흥 나로우주센터
2012.03 근거이론을 이용한 장애아 부모의 여가적응과정
2012.02 외식 구매의사결정 후 인지부조화 발생요인 및 인지부조화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2.02 저서 제주 해양레저 관광객의 영향 관리 모델 개발
2012.02 학술상 2012년 국제관광학회 학술세미나 우수논문상
2012.02 우주관광객의 동기: Maslow와 Plog 모형의 적용
2012.02 호텔 객실 내 친환경 프로그램의 고객 참여의도 분석
2012.02 비수기 섬 관광객의 혼잡기대, 혼잡지각이 행동조정과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12.02 사행산업 이용자의 책임도박 인지 및 적응
2012.02 소규모 도서 관광객 영향관리 모형 개발
2012.02 K-pop이 한국의 관광이미지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2.01 Enhancing destination image through travel website information
2011.12 학술발표 제주 해양레저 관광객의 영향관리 모델 개발
2011.12 해외여행 경험이 개인가치와 진로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2011.11 가족단위 축제참가자들의 교육적 체험 분석
2011.11 해랑 관광열차 이용객들의 추구편익, 지각된 가치, 만족도 및 충성도의 영향관계 분석
2011.11 책임도박 구현을 위한 정책모형 연구
2011.10 도보관광 수요와 파급효과 분석 - 제주올레를 중심으로
2011.09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주 패키지 상품 이용객을 대상으로
2011.08 다크투어리즘 참가자의 방문동기- 제주 4.3평화공원 방문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비교
2011.07 장애아 부모의 여가적응 과정
2011.06 지역축제 참가자의 지역특산물 구매행동-제주 들불축제를 중심으로
2011.04 진지한 여가 성향과 여가동기의 관계
2011.03 도보관광객의 환경인식과 심리적 웰빙 - 도보관광 참여자와 비참여자의 비교